상단영역

본문영역

이경 "배현진, 이준석 공격으로 셀프 '윤핵관' 자처…권성동도 李마이크만 꺼"

  • 김수선 기자 010@kukmini.com
  • 입력 2022.06.21 05:52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20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이준석 대표와 배현진 최고위원(왼쪽)이 언쟁을 벌이자 급히 이 대표 마이크를 꺼는 등 진화에 나섰다. 이날 이 대표가 "최고위의장 직권으로 비공개 회의에서 현안 논의를 하지 않겠다"고 밝히자 배 최고위원은 "비공개 회의를 단속하는 게 맞다"며 즉시 반박해 언쟁이 벌어졌다. (공동취재) © News1 유승관 기자

 

(서울=뉴스1) 박태훈 선임기자 = 이경 전 더불어민주당 선대위 대변인(현 경기도 인수위 대변인)은 배현진 국민의힘 최고위원이 이준석 대표에게 공개적으로 반기를 든 것을 "셀프 윤석핵관을 자처하기 위함"이라고 풀이했다.

이 전 대변인은 20일 저녁 MBC라디오 '표창원의 뉴스 하이킥'에서 이날 배 최고가 최고위에서 언성을 높인 건 "100% 개인적인 감정 때문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며 뭔가 계산아래 발언하고 있는 것 같다고 판단했다.

이어 "얼마전 이준석 대표가 '지금부터 내 정치 한번 해보겠다'고 하자 배 최고가 '자기정치 하는 걸 혁신위에 담지 않도록 하라'라고 했고 오늘 일이 벌어졌다"고 지적했다.

따라서 "배현진 최고의 오늘 발언은 그동안 윤핵관이 아닌 배 최고가 셀프 윤핵관이기를 자처한 게 아닌가"라며 배 최고가 홍준표 대구시장 당선자 측근에서 윤핵관쪽으로 무게중심을 옮겼다고 주장했다.

배현진 최고는 홍 당선자의 추천으로 정치에 입문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러면서 이 전 대변인은 "(이러한 소동이) 배현진 최고 입장에서는 손해 볼 게 없다"며 "지지자들도 이준석 대표가 훨씬 더 많고 배 최고는 초선의 최고위원(일 뿐이다)"라며 이 대표와 각을 세움으로서 언론노출이 많아지고 지명도도 높아지는 이득을 챙긴다고 했다.

또 "배 최고 입장으로선 셀프 윤핵관이 되는 것이 본인이 살 길이라고 생각된다"며 배현진 최고가 멀리는 22대 총선 공천, 가깝게는 다음 지도부를 내다보고 이준석 대표와 각을 세우고 있는 것으로 봤다.

덧붙여 이 전 대변인은 "권선동 원내대표가 오른손 잡이로 알고 있는데 왼손으로 (자신의 왼쪽에 있는) 이준석 대표의 마이크를 껐지만 (권 원내대표 오른쪽에 앉아 있는) 배현진 최고의 발언은 제재(마이크를 꺼는 등) 하지 않았다"며 '윤핵관' 사이의 뭔가 수상쩍은 움직임이 있는 것 같지 않는가라며 국민의힘 지도부 내홍에 부채질했다.

 

저작권자 © 국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