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경기도장애인체육회-경기복지재단 장애인 체육·복지 기회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이윤정 기자 010@kukmini.com
  • 입력 2023.08.25 17:46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장애인체육회(회장: 김동연 경기도지사)와 경기복지재단(대표이사: 원미정)은 8월 25일 장애인 기회소득 지원 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는 경기도장애인체육회장인 김동연 경기도지사를 대신하여 경기도장애인체육회 백경열 사무처장이 참석하였고, 경기복지재단은 원미정 대표이사가 참석하였다.

 경기도장애인체육회와 경기복지재단의 이번 협약은 민선8기 주요핵심 정책사업인 장애인 기회소득 사업의 활성화를 위하여 경기도장애인체육회와 경기복지재단 간 협력 체계 구축을 목적으로 상호 협력하고자 추진되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에 따라 상호 협력하여 경기도장애인체력인증센터의 지역별 장애인 기회소득 거점화와 장애인 기회소득 어플리케이션을 통한 비대면 체육활동 영상 서비스 제공을 추진 할 계획이다.

 경기도장애인체육회 백경열 사무처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道공공기관 간 주요핵심 정책사업의 융합으로 상호 보완을 통한 파생 효과를 극대화 하여 도내 장애인들에게 더 고른, 더 많은, 더 나은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전했다.

 경기복지재단 원미정 대표이사는 “장애인의 가치 활동과 사회참여 활동 지원을 계기로 장애인 서비스에 문화체육과 복지의 영역이 서로 협력을 시작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며 “장애인 기회소득이 장애인의 자기주도적 예산 사용과 자기결정권을 강화하는데 큰 기여를 하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국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