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횡성군, 횡성형 노인 통합돌봄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김미선 기자 010@kukmini.com
  • 입력 2024.02.02 08:54
  • 수정 2024.04.28 08:05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횡성군청

[국민투데이 김미선 기자] 횡성군은 2월 2일 강원특별자치도사회서비스원과 강원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횡성형 노인(고위험군) 통합돌봄 사업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김명기 군수와 이은영 원장, 유계식 회장을 비롯한 업무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돌봄이 필요한 노인을 포함해 정신장애인, 정신질환자 등 고위험군에 대한 복지안전망 구축과 통합돌봄 서비스 연계 및 제공하는 데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세 단체는 ▲ 횡성군 내 통합돌봄 대상자 발굴 및 선정 협력, ▲ 자원발굴 및 서비스 지원 연계 협력, ▲ 돌봄 인력 양성 및 역량 강화교육 지원 협력, ▲ 횡성형 노인 통합돌봄 사업 추진 지원 협력 등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노인, 정신질환자 등 고위험군에 대한 적절한 돌봄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기로 했다.

이은영 원장은 “돌봄서비스 인프라가 부족한 횡성지역에서 노인과 정신질환자, 정신장애인 등 고위험군에 대한 통합돌봄서비스를 제공해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이번 협약에 참여하게 됐다.”라고 말했으며,

유계식 회장은 “강원형 통합돌봄서비스 모델을 개발하기 위해 도내에서 가장 노령인구 비율이 높은 횡성지역을 대상으로 돌봄사업을 추진하게 됐으며, 사회적 책임의식을 가지고 유기적으로 협력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김명기 군수는 “강원특별자치도 사회서비스원과 강원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협업함으로써 공공성을 바탕으로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횡성형 노인 통합돌봄 사업을 진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이번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에서의 돌봄 공백을 최소화하여 횡성군민들이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