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고양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2024년 제1회 검정고시 학습반 성료

국어, 수학, 과학 수업 진행으로 학교 밖 청소년들의 수요 높은 과목 반영

  • 이귀선 기자 010@kukmini.com
  • 입력 2024.03.28 13:41
  • 수정 2024.04.27 22:15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2024년 제1회 검정고시 학습반 성료

[국민투데이 이귀선 기자] 고양시청소년재단 고양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오는 4월 6일 실시되는 2024년 제1회 검정고시를 앞두고 학교 밖 청소년 대상 맞춤형 학습지원 과정인 고졸 검정고시 학습반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8일 밝혔다.

고졸 검정고시를 준비하는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해 준비된 학습반은 ▲전문 강사로부터의 수업 ▲그룹 보충 멘토링 ▲온라인 강의 및 교재 지원 등을 제공하여 학교 밖 청소년의 면학 분위기 조성을 위해 노력한다.

학습반은 매주 월·수요일에 진행했다. 국어, 수학, 과학 각 과목별 현직 전문 강사의 수업 및 기출문제 풀이, 그룹별 보충 멘토링 등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이 어려움을 느끼는 과목에 맞춤형 지원을 제공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또한, 기출문제 풀이에 대한 풍부한 기회를 제공하여 문제 풀이에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들의 실력 향상을 도모한다.

학습반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평소 어려워했던 과목들에 대해 집중적으로 수업을 들어볼 수 있어 도움 됐고, 간혹 이해되지 않는 문제에 대해서는 선생님에게 바로바로 여쭤볼 수 있어서 더욱 도움이 됐다. 특히 수업이 끝난 이후에는 자율적으로 그룹을 구성하여 추가로 학습을 보충할 수 있어서 더욱 뜻깊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센터는 오는 4월 1일부터 4월 3일까지 진행되는 검정고시 중·고졸 모의고사와 5월 중에 진행될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대학 입시설명회, 이후에 진행될 1:1 대학입시컨설팅 및 면접 코칭을 제공한다.

한편, 학교 밖 청소년 지원사업은 9세~24세로 유예, 제적, 자퇴, 퇴학, 미진학 등의 이유로 현재 학교에 다니지 않는 청소년이라면 누구든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국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