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대전동·서부 위(Wee) 센터, 전문상담(교)사 및 상담업무담당자 역량 강화 연수 실시

위기청소년의 고민을 함께 안아줄께!

  • 김지현 기자 rlwjr91@gmail.com
  • 입력 2024.03.28 14:45
  • 수정 2024.04.27 17:24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동·서부 위(Wee) 센터, 전문상담(교)사 및 상담업무담당자 역량 강화 연수 실시

[국민투데이 김지현 기자] 대전동부교육지원청 위(Wee) 센터는 3월 28일, 동부 관내 전문상담교사 및 전문상담사 74명을 대상으로 2024년도 전문상담교사 및 전문 상담사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학생정신건강지원센터 윤경희 부센터장을 초빙하여 학교 응급상황의 이해라는 주제로 진행했다.

위기 상황 발생 시 학생, 학부모 및 교직원의 정서적 안정 및 학교 본연 기능의 정상화 회복에 관한 내용으로 진행했다.

또한 위기 청소년들 대상 효과적인 개입과 위기 이후 삶을 긍정적으로 유지할 수 있도록 시의적절한 심리적 개입을 모색했다.

이번 연수에 참석한 모 중학교 전문상담교사는 “학생들이 위기 상황에 처해 있을 때, 손을 내밀어 주기 위한 배움의 현장이었다.

학교 응급상황 발생 시 오늘 연수를 기억해서 효과적으로 대처하고 안정된 학교 현장을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서부교육지원청 위(Wee) 센터는 지난 3월 21일부터 22일까지 이틀에 걸쳐 서부 관내 학생 상담 업무담당자 협의회 및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동부교육지원청 위(Wee)센터와 동일하게 학생정신건강지원센터 윤경희 부센터장이 진행했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김영철 학생생활지원센터장은 “동이 트기 직전 가장 어둡지만, 새벽이 지나면 새날이 밝아오는 것처럼 학생들이 위기를 잘 극복하고 단단해지고 깊어지도록 더욱더 힘쓰겠다.”라며, “학교와 함께 협력하여 학생들이 몸도 마음도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