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8-08-15 12:32 (수)
더불어민주당 의원들, 조폭연루설 이재명, 탈당에 대한 시각들...
더불어민주당 의원들, 조폭연루설 이재명, 탈당에 대한 시각들...
  • 구순영 기자
  • 승인 2018.07.30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명 경기도지사에게 탈당 요구하는 김진표 의원
이재명 경기도지사에게 탈당 요구하는 김진표 의원

 

더불어민주당 김진표 의원은 정말 아무 근거 없는 일이라면 명백히 밝혀야 하고 그렇지 않으면 본인 스스로 결단해서 내려야 한다는 의견을 내며 사실상 탈당을 요구했다.

 

반면 안민석 의원은 가톨릭 평화방송 인터뷰에서 30민주당 대표 예비경선을 통과한 김진표 의원이 이재명 경기지시에 대해 사실상 탈당을 요구한 것은 친문(친문재인)의 핵심적인 지지자들의 표를 끌어당길 수 있는, 그들이 원하고 좋아하는 그런 발언이라고 보고 그들의 표심을 끌어당길 수 있다는 나름대로 계산에서 나온 말이라고 전했다.

 

안민석 의원은 실제로 그것이 표로 어떻게 연결될지, 또 이후에 이재명 도지사의 조폭설이 얼마만큼 사실로 드러날지, 아니면 그냥 설로 그치고 허구에 그칠지, 거기에 따라서 김진표 의원의 계산이 먹힐지 안 먹힐지 달려있을 것 같다고 덧붙였다.

 

하지만 김 의원은 “(이 지사 문제가) 당에 큰 부담이 되고 문 대통령에게도 부담이 된다우리 당 지지율 하락에도 상당한 영향을 주고 있다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김진표 의원은 서영교 의원이 사무실 운영 문제가 불거졌을 때 당에서 얘기를 들어봐도 억울하다고 봤으나 당에 굉장히 부담을 준다며 스스로 탈당했다서 의원이 의혹을 분명하게 가려낸 뒤 복당해서 당을 위해 얼마나 열심히 뛰고 있느냐. 그런 결단이 이 지사에게 필요하다고 사실상 이재명 지사에게 탈당을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